fnctId=book,fnctNo=0
- 책 소 개
-
<카이에 뒤 시네마 영화이론> 시리즈의 첫 권인 『시나리오』는 시나리오 입문서를 표방하는 무척 실용적인 책이지만 기존의 입문서와는 다른 접근방식을 통해 시나리오를 설명한다. 이 책의 강점은 이미지와 소리로 이루어진 매체인 영화에서 글로 씌어진 시나리오가 갖는 태생적인 역설에서 출발하여 시나리오를 쓴다는 일이 과연 영화 제작 과정에서 어떤 의미를 가지는가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를 제기한다는 점이다.
이 책은 초심자들에게 시나리오의 얼개를 명확히 보여주고, 또한 시나리오 작가가 실제로 시나리오를 쓰면서 겪을 고민까지도 미리 상담해주고 있는 매우 유용한 시나리오 입문서가 될 것이다
- 저자 소개
-
지은이 : 안느 위에
CBDP의 예술문화국 영화 담당자이자, 시나리오 작가로서 시나리오 작법 교실 책임자이다.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저자는 초심자에게 공개장을 보내는 것이다.
엮은이 : 김도훈
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프랑스 파리3대학교에서 문학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.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불어불문학전공 교수로 재직 중이며 <문학과 영화> 등 영화 관련 강의를 맡고 있다. 저서로는 『서양대표극작가선』(공저), 『디지털 시대의 인문학-무엇을 할 것인가』(공저) 등이 있으며, 논문으로는 “디드로의 『사생아에 관한 대담』연구-18세기 프랑스 부르주아 드라마의 연극미학” 외 다수가 있다.
- 차 례
-
옮긴이의 말
서문1부 시나리오의 이론
1장 시나리오
2장 이야기를 구성하기
3장 등장인물2부 시나리오의 실제
시나리오 예시
참고자료
시퀀스 분석
주제 분석
발췌문
공개 편지참고문헌